BGF리테일 기업과 배당금에 대해 작성해 봅니다.
BGF리테일은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으며 시가총액 141위의 기업입니다.(2024년 3월기준)
목차
- BGF리테일 설명
- BGF Family Site
- 최신기사, 이슈
- 주가
- 비교대상
- 업종, 테마
- 배당금
- 배당기준일 확인 사이트(2023년 12월 배당기준일 제도개선)
- BGF리테일 네이버증권, 구글 금융
- BGF리테일 비교대상 종목 배당금 포스팅(KT&G(반기배당), CJ제일제당(분기배당), CJ대한통운)
BGF리테일은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종속회사는 물류사업, 식품제조 및 유통 등 동사를 보조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가맹본부가 자신의 상표, 서비스표, 상호, 영업표지 등을 제공하고 경영활동에 대한 지원, 교육과 통제를 하고 있으며 가맹점사업자는 가맹본부의 품질기준, 영업방식이나 시스템을 사용하여 점포를 책임 운영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BGF리테일 Family Site
- BGF
- BGF로지스
- BGF네트웍스
- BGF휴먼넷
- CU
- 포켓CU
- CU멤버쉽
- CU포스트
BGF리테일 최신기사, 이슈(2024년 3월기준)
삼성증권은 2월8일 편의점 소비자의 가격민감도가 상당히 높아졌다며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올해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했습니다.이에 따라 목표주가도 18만4천원에서 17만2천원으로 낮췄습니다.
박은경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작년 1분기 9% 수준이었던 매출 성장률이 둔화됐다"며 "기존점 성장률이 동기간 4%대에서 0%로 하락한 영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중장기 성장을 위한 전략상품인 식품(신선식품, HMR 등) 카테고리 매출 성장률이 작년 상반기 17%에서 3분기에 9%, 그리고 4분기에 5%로 둔화했다"며 "하반기 들어 소비자의 긴축의 정도가 더 강해지고 제품에 대한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것이 하나의 원인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부연했습니다.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는 이전 추정 대비 약 6% 하향 조정해 2천780억원으로 제시했으며 박 연구원은 "올해도 내수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만큼 단가가 높은 HMR 등의 식품 카테고리 매출 비중 확대에 대한 기대치를 낮춰 잡을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BGF리테일 주가(2024년 3월기준)
BGF리테일 주가는 지난해 1년대비 -31.34% 하락해 있는 상태 입니다.
52주 최고 197,000원이었으며 52주 최저 121,400원이었습니다.
BGF리테일 비교대상
- KT&G
- CJ제일제당
- CJ
- BGF
- BNK금융지주
- CJ대한통운
- BYC
- DS단석
BGF리테일 업종, 테마
- 업종 : 소매(유통)
- 테마 : 소매유통, 편의점
BGF리테일 배당금
BGF리테일은 2018년도부터 연간 배당을 실시 했습니다.
시가 배당률은 3.28%였습니다.
배당월은 2023년 12월월 배당기준일 제도가 개선되어서 기업마다 이제 달라집니다.
하단의 이미지는 배당금액만 참고하시고 배당기준일은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각 기업의 배당기준일은 기업마다 다르기에 배당기준일 확인 사이트를 참고 하셔서 정확한 배당기준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당기준일 확인 사이트(2023년 12월 배당기준일 제도개선)
2023년 12월 이후 배당기준일 제도가 변경되었습니다.
배당기준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작성해 놓은 포스팅 입니다.
배당기준일이 기업마다 달라지기에 확인하시고 배당에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BGF리테일 네이버증권, 구글 금융
BGF리테일에 자세한 증권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하단에 링크를 해 놓겠습니다.
네이버증권
구글 금융
BGF리테일 비교대상 종목 배당금 포스팅
(BNK금융지주, BYC, KT&G(반기배당), CJ제일제당(분기배당), CJ대한통운)
BGF리테일 비교대상 종목의 배당금 포스팅 입니다.
국내주식 - BNK금융지주
국내주식 - BYC
국내주식 - KT&G(반기배당)
국내주식 - CJ제일제당(분기배당)
국내주식 - CJ대한통운
주식 시장이 하락할때 당신이 불안한 이유는, 잘 모르는 회사에 공부도 안하고 당신의 소중한 돈을 투자 했기 때문이다.
by 피터 린치
포스팅의 내용은 항상 작성일 기준이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투자 판단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합니다.
종목추천을 하지 않습니다.